LICENSING CON
Day1 (7. 17)
구 분 세 션 발표주제
콘퍼런스 글로벌 라이선싱
마켓 트렌드
북미 콘텐츠 라이선싱 마켓 트렌드
  • Elisa Webb Hill (sandhil Consulting Group, LLC, Partner)
남미 콘텐츠 라이선싱 마켓 트렌드
  • Maca Rotter (La Panaderia Licensing&Markerting , CEO)
APAC(아시아태평양) 콘텐츠 라이선싱 마켓 트렌드
  • Jeffrey Daddett (APAC NBC Universal, VP)
패널토크
  • 모더레이터 - Charles Riotto (LIMA, President Emeritus)
팬덤과 세계관 구축 영화 산업의 최근 트렌드 및 영화 프랜차이즈와 콘텐츠 IP의 힘
  • Jun oh (Skydance Media, Head of Business and Ledgal Affairs)
키즈 컨슈머는 어떻게 변화하며 어떻게 IP 확장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가
  • Ivan Colecchia (Kidz Global, SVP Global Development)
패널토크
  • 진행 - 문소리 아나운서
  • 패널 - Roy Lee (Vertigo Entertainment, Partner)
워크숍 IP를 활용한 OSMU(원소스멀티유징) 사업실무
  • 곽동윤 이사 (브로스코)
스타트업 팝업스토어의 상품 구성과 판매
  • 김동환 대표 (바램)
영화산업에서 오리지널 콘텐츠 활용 방법
  • Jun Oh (Skydance Media, Head of Business and Legal Afairs)
  • Roy Lee (Vertigo Entertainment, Producer)
UI에 대한 국내외 보호 (한국, 유럽 중심)
  • 김종면 변리사 (특허법인 아이엠)
Day2 (7. 18)
구 분 세 션 발표주제
콘퍼런스 중국 콘텐츠
IP 라이선싱 트렌드
플랫폼 산업에서의 IP산업 트렌드
  • Wang Guoyi (Alibaba Pictures, Vice President of Alifish)
로우손(Lawson) 플랫폼 산업에서의 IP 산업 트렌드
  • He Yunmin (Shanghai Lawson, Vice President)
크리에이터 관점에서의 IP산업 트렌드
  • Ao Zirui (Yijian Yuzhou -Beijing- Culture Co., Partner)
패널토크
  • 모더레이터 - Tani Wong (Licensing International, Managing Director)
팬덤,
콘텐츠 경계를 허물다
엔터산업에서의 팬덤파워
  • 김유식 전무 (FNC Entertainment)
e스포츠에서 팬덤이 어떻게 브랜드와 연결되는가?
  • Fabio Fabbi (eSportXs, Founder CEO)
유럽라이선싱 시장에서의 일본 브랜드 진출 사례
  • A dil Tayouga (VIZ Media Europe, Licensing Executive Manager)
패널토크
  • 모더레이터 - 박성식 교수 (용인대학교)
  • 패널 - 박재하 팀장 (바른손)
마스터클래스 콘텐츠 Multi-use와 Brand Building / (부제) 시대를 관통하는 CM Song과 캐릭터
  • 민웅기 부장 (S-oil)
버츄얼 유투버 및 소셜미디어 캐릭터 커뮤니케이션의 제작경향 및 수익모델
  • 한국캐릭터학회, (사)한국애니메이션학회, (사)한국문화경제학회, (사)한국게임학회
  • 발제 : 박민 감독
  • 사회 : 심상민 교수 (성신여대)
키즈 콘텐츠와 IP비즈니스 전략
  • 김정수 대표 (카카오키즈)
ART & COMMUNICATION
  • 신동진 작가 (Grafflex)
콘텐츠 IP라이선싱 소개 개발 워크숍
  • 캐릭터라이선싱페어 및 운영협력위원회
워크숍 한국 브랜드는 어떻게 성공적인 글로벌 브랜드로 나아갈 수 있을까?
  • Ivan Cloeccia (Kidz Global, SVP Gloval Development)
IP를 활용해 수익창출을 극대화하는 방법
  • Charlotte Hargreaves (Hargreaves Entertainment, CEO)
중국 시장에서의 IP 가치 창출 방법
  • (Wang Chunfei (Uyong, General Manager)
해외진출 실무교육 캐릭터, 해외진출을 위한 중국 저작권 아카데미
  • 정청송 대표변리사 (북경 청송특허법률사무소)
라이선싱 딜메모와 MOU 작성 방법
  • 정성원 대표변호서 (법무법인 대지)
Day3 (7. 19)
구 분 세 션 발표주제
콘퍼런스 콘텐츠 IP
글로벌 진출과 확장
유럽 라이선싱 에이전트를 어떻게 발굴하고 선택해야하는가?
  • Charlotte Hargreaves (Hargreaves Entertainment, CEO)
중국 시장에서의 IP 가치 창출 방법
  • Sheng Hao (Uyong, General Manager of Brand Management)
일본시장에서의 콘텐츠 IP라이선싱 확장에 대한 새로운 접근
  • Rikukawa Kazuo (Character Databank, President)
패널토크
  • 모더레이터 - 강유신 대표 (시너지미디어)
블록체인이 바꾼
콘텐츠 생태계
블록체인 기술과 콘텐츠 시장의 변화
  • 백명현 대표 (스테이지랩스)
블록체인이 메가트랜드가 된 본질적 의미
  • 배승익 대표 (픽션네트워크)
블록체인 미술 융합 트렌드 및 이를 활용한 비즈니스 설계 매커니즘
  • 김형준 대표 (아트블록)
패널토크
  • 모더레이터 - 정현욱 대표 (비석세스)
마스터클래스 VOOZ Club의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
  • 김유경 대표 (부즈클럽)
MCN 비즈니스와 크리에이터
  • 송재룡 대표 (트레져헌터)
디지털 마케팅을 통한 브랜딩 전략
  • 조현경 대표 (로그인디)
게임과 팬덤, 그 긴밀한 인연에 대해
  • 남정석 차장 (스포츠조선)
핑크퐁 그리고 아기상어의 국내외 브랜드 구축 및 라이선싱 케이스 공유
  • 정승원 실장 (스마트스터디)
워크숍 프리미엄 브랜드 라이선싱 : 라이선서와 라이선시를 위한 넥스트 챌린지
  • Fabio Fabbi (eSportXs, Founder CEO)
콘텐츠 투자유치 및 협상전략
  • 백승재 대표 (센트럴투자파트너스)
1. 한국방송포맷IP의 역사와 트렌드
2. KBS 방송포맷IP 글로벌 진출사례분석
3. MBC 방송포맷IP 글로벌 진출사례분석
  • 한국캐릭터학회, (사)한국애니메이션학회, (사)한국문화경제학회, (사)한국게임학회
  • 사회 : 김영재 교수 (한양대학교)
  • 발제 : 서병기 선임기자 (헤럴드경제), 배기형 PD (KBS), 이은성 PD (MBC)
  • 토론 : 이병민 교수 (건국대학교), 정지용 교수 (덕성여자대학교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