LICENSING CON
Day1 (11. 18)
구 분 세 션 발표주제
인사말 정경미 부원장 (한국콘텐츠진흥원)
콘퍼런스 글로벌 라이선싱
산업 동향
아시아 라이선스 시장 트렌드 분석
  • Jyotirmoy Saha CEO (August Media)
  • 이계훈 디지털 콘텐츠 개발 프로듀서 (SANRIO)
  • Nishihata Masafumi 해외사업부 엔터테인먼트 팀장 (SANRIO)
  • Ray Wang CEO (Guangdong Reesee Entertainment)
미주/유럽 라이선스 시장 트렌드 분석
  • Sharon Ann Weisman VP (Licensing International)
아시아 라이선싱 산업의 기회
  • Noletta Chiu 이사 (MediaLink HK)
2020 국내 라이선싱 산업 10대 뉴스
  • 한창완 교수 (세종대학교)
IP의 시대,
주요기업의 대응전략
2020 이 시대의 슈퍼 아이피는 어떤 모습일까
  • 류정혜 부사장 (카카오페이지)
비대면의 시대, 영화 시장의 변화
  • 김재민 영화사업부문 대표 (NEW)
오프라인 플랫폼 기업의 미래
  • 박미숙 부문장 (롯데월드)
패널토크
  • 모더레이터 - 박성식 교수 (용인대학교)
스페셜토크 OTT 플랫폼에서 한국 콘텐츠의 트렌드와 수요
  • Kymber Lim 대표 (MAJYK studio)
  • Charlotte Koh 프로듀서 (Hulu Originals)
  • Erik Barmack 대표 (Wild Sheep Content)
워크숍 Dream Works의 Character 창조과정의 분석
  • 허현 (DreamWorks Animation, Head of Modeling Character Developer)
국제 정세에 따른 캐릭터 IP 판매 전략
  • 윤영철 대표 (토리아트)
이모티콘 제작과정과 성공의 노하우
  • 박종원 대표 (워니프레임)
예술과 트렌드가 접목된 종합예술전시 사례
  • 지성욱 대표 (미디어앤아트)
Day2 (11. 19)
구 분 세 션 발표주제
콘퍼런스 성공적인 라이선싱
사업화를 위한
크로스미디어 전략
크로스파이어 드라마 성공의 비결과 향후 IP 확장 방안
  • 백민정 상무 (스마일게이트 홀딩스)
해외 매출 800억. '핑크퐁' 브랜드의 해외 진출 사례
  • 이승규 부사장 (스마트스터디)
신비아파트가 아이들을 사로잡은 비결
  • 석종서 국장 (CJ E&M)
패널토크
  • 모더레이터 - 박성식 교수 (용인대학교)
기가지니와 진로 콜라보 사례 및 브랜드 굿즈 상품 제작 사례
  • 정미리 과장 (KT)
프로모션 콜라보 사례 - SPC 콜라보의 흐름과 성공사례
  • 정웅 아트디렉터 (보앤어스)
캐릭터, 콜라보로 무한 확장하다
  • 김경근 CMD (롯데마트)
패널토크
  • 모더레이터 - 박성식 교수 (용인대학교)
라이브토크1 [해외마케터에게 묻는다] 도대체 해외에서 통하는 콘텐츠는 뭐니?
  • 박영준 팀장 (부즈)
  • 이준우 글로벌사업 총괄이사 (로이비주얼)
  • 배창일 대표 (브랜드카인드 워크샵)
  • Antony Gusscott 이사 (스프링클스온탑)
  • 모더레이터 - 문지애 아나운서
워크숍 하는게임에서 보는게임으로 - 콘텐츠 소비의 변화
  • 채정원 본부장 (아프리카TV)
MZ세대가 반응하는 콜라보 성공전략
  • 김신규 실장 (휠라코리아)
코로나 시대, 외 밀레니얼은 70년전 MBTI에 열광하는가
  • 코로나 이후 MZ세대와 콘텐츠로 소통하는 법
    정은우 센터장 (대학내일)
크라우드 펀딩과 MZ세대의 라이선싱 펀딩
  • 전주현 PD (와디즈)
Day3 (11. 20)
구 분 세 션 발표주제
콘퍼런스 뉴미디어 기반의
콘텐츠 전략
67년생 빙그레, 요즘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브랜딩 전략
  • 조수아 차장 (빙그레)
유튜브 등의 라이선싱 방법과 시장 현황
  • 전준수 대표 (키나인)
유튜브 특징 분석과 콘텐츠 기획 비법
  • 양효욱 CEO (필로비즈)
패널토크
  • 모더레이터 - 박성식 교수 (용인대학교)
플랫폼의 변화와
K콘텐츠 해외진출 전략
세계에서 통하는 콘텐츠 제작을 위한 전제 조건
  • 박현 상무 (스튜디오드래곤)
베이비버스의 중국 및 해외 인터넷 플랫폼을 활용한 유통전략
  • K콘텐츠 중국 진출을 위한 벤치마킹
  • Ding Qiang 마케팅 이사 (Fuzhou Zhiyong Information Technology)
삼지 애니메이션은 어떻게 조회수 260억뷰를 달성했을까?
  • 최재원 부사장 (삼지애니메이션)
패널토크
  • 모더레이터 - 박성식 교수 (용인대학교)
라이브토크2 [라이선서에게 묻는다] 라이선서와 라이선시의 위험한 동행
  • 조원제 상무 (대원미디어)
  • 이지해 이사 (시나몬컴퍼니)
  • 김태경 대표 (브로스코)
  • 남송현 팀장 (로이비쥬얼)
  • 모더레이터 - 문지애 아나운서
라이브토크3 [라이선시에게 묻는다] 흥하는 라이선싱, 망하는 라이선싱
  • 최문호 이사 (드림씨앤씨)
  • 이승재 대표 (크레핸즈)
  • 박정욱 팀장 (아카데미과학)
  • 유태형 상무이사 (태양생활건강)
  • 모더레이터 - 문지애 아나운서
워크숍 콘텐츠회사 창업하기
  • 김희연 대표 (시나몬컴퍼니)
국내 및 해외 라이선싱 체크리스트
  • 정성원 대표 변호사 (법무법인 대지)
시선을 끄는 피칭
  • 김빛나 대표 (피알액트)
콘텐츠 생산자를 위한 지식재산법률
  • 김정욱 변호사, 변리사 (법무법인 해율)